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한인 투표가 미래 바꾼다

01/21/2022 | 07:29:38AM
한인 투표가 미래 바꾼다
사진설명=지난해 블레어 후보가 선거 캠프를 열며 한인들과 촬영한 사진

데이빗 블레어 몽고메리카운티 군수 후보 당부

지난 2018년 77표 차이로 예비선거에서 고배를 마신 데이빗 블레어 몽고메리 군수 후보의 한인 유권자를 향한 관심과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블레어 후보는 18일 민주당 조찬 클럽에서 다시 한번 몽고메리카운티의 번영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그는 “지난 10년 동안 비영리 및 지역 사회 옹호 활동 경험을 통해 수많은 몽고메리 주민들이 더 나은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몽고메리카운티의 현 방향이 잘못돼 있지만, 다행히 이를 바로잡을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고 강조했다. 블레어 후보는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기려면 효과적인 리더십이 필요하다. 리더는 자신보다 현명한 사람들을 기용하고 그들이 일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블레어 후보 공약은 ▷카운티 모든 가족에 보편적인 유아교육 제공 ▷0~4세 어린이를 위한 의료 서비스 제공 ▷직업, 기술 및 기업 정신 교육 확대 ▷주변 카운티로 흘러나간 고소득 일자리 회복 등이다. 또한, 공중 보건 전문가, 카운티 및 주 관계자들과 협력해 코로나19 정책을 명확하게 전달할 것과 모든 행정 조치가 내려지는 과학적 배경과 데이터를 투명하게 유지하겠다고 약속했다.

블레어 후보의 주요 공약은 교육과 일자리 창출이다. 블레어는 “나는 몽고메리에서 자라 가정을 꾸렸고 사업도 시작했다. 어린 시절과 지금을 비교하면, 시간이 갈수록 퇴보하고 있다”며 “교육과 경제, 헬스케어, 치안 등 모든 면에서 제 궤도를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레어 후보에 따르면 몽고메리는 전국 3100여 카운티 중 17번째로 부유한 카운티다. 그러나, 카운티는 무상으로 유치원 교육을 제공할 수 없으며, 예전에는 전국 탑 100 학교 리스트에 3~4개 학교가 랭킹 되던 것에 비해 지금은 순위권에서 밀려났다.

일자리에 대해 블레어는 “IT 일자리 35%가 버지니아주로 옮겼고 돈으로 따지면 48억 달러 손해”라며 “비싼 세금과 일자리 부족, 낙후된 교육 시스템이 주민들을 떠나게 하고 있다”고 했다. 블레어가 지난 선거 실패를 통해 배운 점은 주민들이 선거에 참여하도록 힘써야 한다는 것이다. 메릴랜드 유권자 등록은 우편으로 등록 신청서를 발송하거나, 온라인 혹은 직접 대면 등록해야 한다. 한 번 한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소 변경, 지지 당 변경, 이름 변경 등 정보를 인터넷(https://elections.maryland.gov/) 으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있다. 특히 몽고메리는 예비 선거일로부터 21일 전까지 등록해야 선거할 수 있다.

예비선거는 6월 28일이다. 몽고메리카운티 역시 민주당 예비선거의 승자가 사실상 11월 본 선거의 승자나 마찬가지다. 팬데믹 때문에 더욱 불거져 나온 아시안 혐오 정서와 이에 맞서 더이상 조용한 소수로 남아 있지 않겠다는 많은 아시안들의 다짐과 자세가 오랫동안 흑백 구도였던 정치판에 어떤 결과를 불러올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김은정 기자

관련 기사보기
테라 코인 ''수익률 보장''비밀은…''폰지 사기''
달러 강세로 세계경제 어려움 커진다
현대차, 70억불 전기차공장 대미투자 예정
중국의 미국인 데이터 수집 차단 행정명령 추진
바이든 행정부에 대북억지력 강화 촉구
금리인상에 달러 가치 20년새 최고치
북한대사관 습격 한인 스페인 인도
국민과 함께 해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
집값, 작년 19% 올랐다
'자유 위한 희생, 한미혈맹 이어갈 것'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18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