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버지니아 단풍놀이 시작됐다

10/13/2020 | 12:00:00AM
셰넌도어 국립공원 방문자들 급증

셰넌도어 국립공원이 지난 주말부터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서 단풍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셰넌도어 국립공원은 코로나바이러스로 공원이 6주간 임시로 닫았음에도 불구하고 방문자들이 10% 증가했고, 셰넌도어를 찾는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10월 단풍 시즌에는 25%가 추가적으로 최근 증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특히 가을에 방문 계획 중이면, 사람들이 붐비는 몇몇 인기 장소를 피하고, 211 고속도로 근처에 위치한 프런트 로열 (Front Royal)과 토튼 갭 (Thorton Gap) 같은 인기가 많은 출입구에는 통행로가 설치될 것이기 때문에 출입구의 혼잡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에서 미리 패스 구입하는 것을 조언하고 있다.

또한, 방문객들은 덜 붐비는 남부 공원 입구를 이용하고 미리 계획을 세워서 많은 사람을 만나는 것을 피하는 것을 추천했고, 올드 래그 (Old Rad), 화이트 오크 캐년 (White Oak Canyon), 다크 할로우 폭포 (Dark Hollow Falls), 호크스 빌 (Hawks Bill), 스토니 맨 (Stony Man)과 같은 인기 많은 명소는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했다.

야외 캠핑장들도 10월은 이미 예약이 다 찬 것으로 나타났고, 셰넌도어 내의 모든 방문자 센터, 선물 가게, 숙박 장소에는 마스크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셰넌도어 국립공원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계정에 지속적인 공지사항을 올리며,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공원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면서 방문객들에게 정보를 더욱더 손쉽게 전해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산불 시즌이기 때문에 단풍 구경을 하러 갈 방문자들은 산불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알려졌다. 셰넌도어 국립공원에서는 야영장과 피크닉 지역에서만 캠프파이어가 허용되며, 불을 작게 유지하면서 삽이나 갈퀴와 같은 도구를 준비하고 물이 준비됐는지 확인해야 한다. 특히 화재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기 전에 911에 신고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고, 불이 완전히 꺼질 때까지 지켜봐야 한다.

한편, 셰넌도어 국립공원의 단풍색 절정은 10월 24일 경으로 예상되며 워싱턴  DC 지역에 가까운 지역들은 10월 31일 경에 나무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단풍색들을 보게 될 전망이다.

최원석 기자

관련 기사보기
코로나 헛소문... “명예 훼손입니다”
중국, BTS 상대 싸움패배
코로나 확진, 지인 68%
올 크리스마스 지갑 닫혔다
서머타임, 11월 1일 해제
렌트비 미납자 증가… 부동산 ‘시한폭탄’
코로나 펜데믹 가정폭행 심각
"한국은 데모해야 명문대 가나요"
코로나, 신규 확진자 급증
마스크 착용 거부시 "탑승 금지"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18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