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목회칼럼] 어둠 속에서 빛을 비추는 사람들

09/05/2019 | 06:45:56AM
워싱톤 디씨의 사우스이스트 지역에 위치한 ‘Barry Farm’을 다녀왔다.

20년 가까이 나의 동역자인 Dexter Smith 목사가 이 지역 공무원으로 일하면서 복음 운동을 하는 곳이다. 처음에 이 지역은 빈곤, 범죄, 마약 중독자들이 가장 많다는 것과, 지금은 개발 지역으로 변화되고 있다는 정도로만 알았다. 그러나 역사를 보니 굉장히 중요한 지역이었다. 아브라함 링컨대통령 시절에 해방된 흑인 노예들이 새로운 삶을 시작하도록 Barry라고 하는 사람의 농장을 사서 만든 지역이었다.

이 일에 앞장 선 사람이 남북전쟁의 영웅인 올리버 하워드 장군인데, 1867년 그 이름을 따서 많은 흑인 지도자들을 배출한 유명한 하워드대학교도 세워졌다. 모든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평등하다고 외치며 노예 해방을 대통령 공약으로 내세웠던 링컨 대통령의 신앙도 특별했지만 하워드라는 장군의 신앙도 얼마나 특별했는지 유명한 일화가 있다. 어느날 하워드 장군을 위한 중요한 사람들과의 수요일 저녁 만찬회를 열기로 했다고 한다. 그런데 장군이 “매우 귀한 분하고 미리 약속을 해서 안된다”고 해서 행사를 목요일로 옮겼는데, 알고보니 수요 예배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약속 때문이었다고 한다.

이런 중요한 지역이 어떻게 악명높은 도시로 까지 왔을까를 생각해보았다. 특히 지역을 돌아보면 의외로 교회가 많은 것에 적잖은 충격을 받기도 했다. 물론 이런 빈곤, 범죄, 마약 문제들이 단순히 그 지역만의 문제는 아니다. 미국 전체가 범죄와 테러와 마약 문제로 전쟁을 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병원에서 진통제로 사용되는 약들이 거의 마약류이고, 많은 주에서 마리화나까지 합법화시키는 상황까지 왔다.

하나님은 오늘 날의 교회에 무엇을 원하고 계실까? 이사야 60:1-2에 보면 온 땅과 만민에게 어둠이 덮이는 시간이 온다고 말씀하신다. 그 어둠은 무엇을 의미할까? 당연히 모든 인생이 당하는 고통과 저주와 재난들이다. 그러나 성경은 그 고통과 저주와 재난을 만들고, 인간을 거기에 빠지게 하는 어둠의 영적 세력이 있다고 말한다. 그들은 첫 인생 아담과 하와가 타락하도록 유혹했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무너지게 한 자들이다(창3:1-5). 그들을 옛 뱀이라고 불리는 마귀와 그의 사자들이라고 했고(계12:9), 타락한 천사들이라고 했다(겔28:14-15). 특히 그들은 이 세상의 정사와 권세를 움직이고, 세상의 어둠을 주관하는 자들이라고 분명히 밝혔다(엡6:12).

그러나 감사한 것은 이 어둠의 권세를 무너뜨리고, 우리를 죄와 저주와 어둠에서 해방시키기 위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보내주신 것이다. 그 분은 세상의 빛으로 오셨다고 했다(요1:4). 그 분은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와 저주만 해결한 것이 아니다. 어둠의 권세인 사단의 머리를 박살내고(창3:15), 마귀에게 눌려있는 자들을 고치러 오셨다(행10:38). 갈수록 세상에는 우울증, 정신문제, 각종 범죄와 마약, 이해할 수 없는 실패와 저주와 재난이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모든 어둠의 권세를 무너뜨리기 위해 오신 빛이신 그리스도를 정확히 알고 전달하기만 한다면 세상에는 참된 치유과 희망이 시작될 것이다.

와싱톤 한마음교회 이동철 목사

관련 기사보기
만나면 정치 얘기... 정말 '왕짜증' 난다
총신대 교수 발언 ‘일파만파’
김연철 장관 간담회
자동차 뒷좌석 안전벨트 미착용 ‘주의’
연말연시, 상품권 사기 기승
추수감사절 지출, 예년보다 증가할 것
김수미, H마트에 떴다
연말연시, 상품권 사기 기승
흡연율 ‘역대 최저’
VA 쓰레기 재활용률 ‘증가’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18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