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이 자세''… 살찌게 만든다

11/28/2022 | 09:27:31AM
''이 자세''… 살찌게 만든다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다. 대표적으로 팔뚝과 허벅지, 아랫배 쪽이다. 그런데 이 부위를 살찌게 하거나 그렇게 보이게끔 하는 주범 중 하나가 다름 아닌 잘못된 자세다.

◇가슴 펴지 않은 구부정한 자세, 팔뚝 굵게 해

팔뚝은 다른 신체 부위보다 운동량이 적어 살이 잘 찌는 부위다. 그런데 여기에 가슴을 펴지 않는 구부정한 자세까지 더해지면 팔뚝 둘레가 더욱 굵어질 수 있다. 구부정하게 있으면 목 주변 근육을 긴장시켜 혈액순환이 어려워지면서 지방이 잘 쌓이기 때문이다.

팔뚝이 굵어지는 것을 막으려면 가슴을 쫙 편 자세로 교정하는 것과 더불어 동물성 버터, 생크림, 아이스크림 같은 순수 지방류 식품 섭취를 줄여야 한다.

◇다리 꼬거나 오래 앉아있으면 허벅지 두꺼워져

다리를 꼬면 허벅지가 두꺼워질 수 있다. 이는 골반을 비롯한 몸 전체가 조금씩 틀어지게 만들어 엉덩이부터 하체까지 혈액순환이 잘 안되게 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부종이 발생하고 노폐물과 지방이 쌓여 살이 잘 찌게 된다. 오랜 시간 한 자세로 앉아있는 것도 허벅지 살을 찌운다. 움직임이 적은 신체 부위에는 혈관이 잘 발달하지 못해 혈액순환이 잘 안되기 때문이다.

허벅지가 두꺼워지는 것을 막으려면 다리를 꼬지 말고, 오래 앉아있어야 하는 경우에는 틈틈이 일어나 스트레칭을 해줘야 한다. 또한 허벅지 살을 빼려면 짠 음식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염분을 많이 섭취하면 몸속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허벅지를 비롯한 다리에 부종이 생겨 다리가 두꺼워질 수 있다.

◇등 곧게 안 펴면 아랫배 나와

아랫배가 볼록하게 나왔다면 등을 곧게 펴지 않은 자세 때문일 수 있다. 등을 펴지 않으면 복근 힘이 약해져 복부가 단단하게 잡히지 않아 아랫배가 나온다. 이런 경우, ‘드로인 운동’이 아랫배를 들어가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배를 홀쭉하게 만든다는 느낌으로 집어넣은 뒤 복부에 힘을 주는 운동이다.

의식적으로 배를 집어넣으면 근육 주변에 있던 체지방이 분해되고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 평소에는 빵이나 라면 같은 정제 탄수화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정제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중성지방 수치가 상승하면서 내장지방이 늘어나 뱃살이 많아진다.

관련 기사보기
''무릎''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 6
혈당 조절 잘 하려면 ‘이 근육’ 키워라
우유만 마시면 배 아픈 사람 ‘이렇게’ 해보세요
요리할 때 ''이 습관''… 암 발생 위험 높여
''나무'' 숟가락… 일반 세제로 설거지하면 안돼
아침 공복에 먹으면 탈 나는 음식 4
약 먹을 때 물 적게 마시면? 식도에 ''구멍''까지…
혈당 무서운데 단맛 그리울 땐 ‘이것’ 먹어보세요
젤 네일 자주 하는데… ‘암’ 위험 어쩌나
소변으로 20분 만에 전립선암 진단 가능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22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