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스위스 융프라우 , BEST 5

06/03/2022 | 09:12:36AM
스위스 융프라우 , BEST 5
융프라우의 광활한 뷰를 배경으로 알프스의 초록색 잔디에서 티샷을 날릴 수 있는 골프장이다. 18홀 규모의 이 골프장은 바이젠아우 자연보호구역 내에 있는 덕분에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린 코스가 특징이다.

브리엔츠호수와 튠호수 사이에 위치해 비버와 오소리 등의 야생동물이 살고 있다. 당연히 잔디관리를 위해 제초제 등을 뿌리지 않는다. 캐디가 없기 때문에 직접 코스를 숙지하고 모든 걸 해결해야 하는 것도 재미있다.

카트, 트롤리 등의 장비를 대여할 수 있으며 프로강사에게 강습도 받을 수 있다. 클럽 하우스 레스토랑도 훌륭하다.

골프장은 보통 3월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운영하나 매년 약간씩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www.interlakengolf.ch/en)에서 확인할 것. 융프라우철도의 한국총판인 동신항운에서 VIP패스를 구입하면 골프장 예약을 대행해 준다.

빙하가 깎아내린 깊은 계곡에 위치한 ‘폭포의 마을’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 300여 m 절벽 아래로 시원하게 떨어지는 슈타흐바흐폭포Staubbachfall가 바로 보이는 곳에 슈첸바흐 백팩커스&캠핑장이 있다. 백패커들이 텐트를 칠 수 있는 노지 공간과 카라반, 호스텔 형식의 숙소가 있다.

깨끗한 화장실과 빨래방, 식당 등이 있으며 캠퍼들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파티룸도 운영한다. 라우터브루넨 시내에서 버스로 10분 정도면 닿는다. 홈페이지 www.schutzenbach.ch

슈렉펠트에서 보어트Bort역까지 3km에 이르는 산길과 초원길을 마운틴 카트를 타고 내려온다. 마운틴 카트는 고카트와 썰매의 장점을 섞어 울퉁불퉁한 비포장길을 달려도 안정적이다.

브레이크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유유히 자연을 구경하며 달리거나 경사구간에서는 속도를 내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도 있다. 키가 135cm 이상이라면 어린이도 탈 수 있다. 정상요금은 21CHF, VIP패스 소지 시 50% 할인된다.

한여름에도 융프라우요흐에 오르면 겨울을 즐길 수 있다. 튜브와 바이크 등 다양한 모양의 썰매를 선택해 컨베이어벨트 타고 융프라우요흐역에 오른 후 신나게 파우더 눈 위를 내려올 수 있다.

정상 요금 15CHF. VIP패스 소지 시 40% 할인. 5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운영하며 당일 날씨에 따라 개장 여부를 결정하므로 현장에서 확인해야 한다. 이 시즌에는 눈썰매 외에도 집라인, 스키&보드를 즐길 수 있다. 피르스트에서 슈렉펠트까지 800여 m 거리를 가장 빠르게 내려오는 방법이다.

튼튼한 케이블에 매달린 플라이어에 앉아 출발하면 시속 84km의 속도로 800여 m 거리를 내려온다. 글라이더는 독수리 모양의 기구에 4명이 엎드려 매달려 슈렉펠트~피르스트 사이를 왕복한다. 최고 시속은 80km. 두 액티비티 모두 정상 요금은 31CHF지만 여름 VIP패스를 가지고 있으면 50% 할인된다(겨울 VIP패스 소지 시에는 무료).

관련 기사보기
경남 통영시 고성읍, 벽방산
영남알프스 전망대, 상운산
네팔 서부 리미밸리 트레킹
예수가 다녀간 ‘문명의 십자로’
이탈리아 돌로미티 프레가시나
잉카의 성스러운 계곡 ''쿠스코''
‘한국의 명승’ 구례 오산 사성암
LA 인근 ‘산 하신토San Jacinto’산
최고난도 볼더링 등반 10선
2월엔 이 산!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18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