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여름 캠핑을 더욱 시원하게 만드는 ‘완소’ 아이템 BEST 6

08/02/2021 | 01:00:11PM
여름 캠핑을 더욱 시원하게 만드는 ‘완소’ 아이템 BEST 6
여름캠핑은 자연과의 싸움이다. 더위와 맞서야 하고 모기나 나방 같은 해충과도 사투를 벌여야 한다. 예전에는 텐트 하나에 아이스박스 하나, 모기향 하나로 버텼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시대가 아니다. 가정에서 쓰는 용품 못지않게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장비가 수두룩하고, 캠핑의 만족도를 높여 주는 ‘감성’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이번 호에서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지만 있으면 200% 만족도를 주는 여름 캠핑 장비를 알아봤다. ‘필수템’은 아니지만 가족과 함께라면, 특히 아이들과 함께 가는 캠핑이라면 만족도가 매우 클 것이다. 더불어 기사에 소개된 순서는 순위가 아닌 임의의 순서로 나열함을 미리 알려둔다.

1. 샤워텐트+휴대용 샤워기 무더운 여름 캠핑장에서 샤워하기 위해 줄을 서 본 경험, 누구나 있을 것이다. 이런 혼잡함이 싫어 집에 가기 전까지 아예 씻지 않는 경우도 많다. 이럴 때 개인 샤워실이 있다면? 샤워텐트가 있다면 씻기 위한 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다.

2. 제빙기 여름에 얼음을 마음대로 먹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게임은 끝난 것과 마찬가지다. 제빙기 하나만 있으면 캠핑장에서 얼음을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최근 출시된 휴대용 제빙기는 10분 안에 얼음을 만들어 내고 1시간 정도면 온 가족이 먹을 얼음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물론 마트에서 각얼음을 사서 아이스박스에 넣어놓고 먹어도 상관없지만 제빙기는 그만큼의 값어치를 한다. 음식물과 같이 넣어둔 각얼음과 제빙기에서 나온 얼음은 위생상으로도 차이가 나지만 소위 ‘뽀대’에서도 비할 바가 아니다.

3. 모기장 해먹 캠핑장에서 만끽할 수 있는 여유 중 으뜸을 꼽으라면 단연 해먹에 누워 살랑살랑 바람을 맞으며 달콤한 낮잠을 즐기는 일일 것이다. 하지만 여름엔 해충이 이 여유를 그냥 허락하지 않는다. 이럴 때 유용한 아이템이 모기장 해먹이다.

4. 모기퇴치기 여름 캠핑은 해충, 특히 모기와의 싸움이다. 몸에 모기기피제를 뿌리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지만 특유의 냄새와 땀과 뒤섞인 찝찝함은 불쾌함을 준다. 모기향을 피우기도 하지만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그래서 최후의 보루로 생각하는 것이 흡입과 감전으로 해충을 잡는 ‘포충기’ 형태의 모기퇴치기이다.

5. 워터저그 제빙기의 얼음도 있고 쿨러도 있는데 굳이 워터저그Water Jug가 필요하냐 싶겠지만 막상 캠핑장에 가져가면 활용도 높고 만족도 높은 아이템이다. 워터저그는 물을 시원하게 유지해 주는 보냉 기능이 있는 물통이다.

6. 쿨러 제빙기가 냉동실이라면 쿨러는 냉장실이다. 흔히 아이스박스라고 부르며, 여름캠핑 시에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다. 냉기를 차단하는 재질로 만들며 얼음이나 아이스팩 같은 보냉제를 넣어 시원함을 유지한다. 딱딱한 소재로 만든 하드쿨러와 부드러운 PVC 소재로 만든 소프트 쿨러가 있는데, 1박2일 정도의 짧은 캠핑이라면 어느 것을 택해도 상관없지만 그 이상의 장기간 캠핑 시에는 폴리우레탄 소재를 단열재로 사용하는 하드쿨러가 유리하다. 식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관련 기사보기
겁없는 캐나다 여성 7인 카누&암벽등반 탐험
밤하늘의 별만큼 많은 호수를… 3,000m 산에서 만나다
“추석연휴 사이판 간다”…트래블 버블 270여명 예약
여행가서 백신 골라 맞는다…미국령 괌으로 몰려든 아시아인들
짧고 굵게 힐링하기 좋은 곳...국내 인기 여행지 4곳
코로나 끝나면 어디 갈까…''하와이’ 선호도 1위
데날리 캐신리지 15시간 걸쳐 단독 등정
[오등탈] 한여름 산행 꿀팁 TOP 6
[카약 초보 가이드] 어서 타, 카약은 처음이지?
인천공항, ‘코로나 방역 우수’ 수상…스카이트랙 선정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18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