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3년 연속 행복지수 1위' 핀란드의 특별한 휴식 방법

05/19/2020 | 02:37:06PM
'3년 연속 행복지수 1위' 핀란드의 특별한 휴식 방법
유엔(UN) 산하 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SDSN)가 핀란드를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뽑았다. 지난 20일 발표된 ‘2020 세계행복보고서'에 수록된 내용이며 핀란드는 3년 연속 세계행복지수 1위를 차지했다.

전통적으로 핀란드인들은 행복의 원천으로 핀란드의 자연을 꼽아 왔으나 특별히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추구하는 핀란드식 행복 방법'을 핀란드 관광청이 발표했다.

- 찬물 샤워로 하루를 시작하기

핀란드인은 뜨거운 사우나를 사랑하는 만큼 겨울 수영에 대한 애정도 각별하다. 얼음장같이 차가운 물에 들어갔다 나온 후 체온이 오르는 과정에서 감정을 조절하는 호르몬 세로토닌과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도파민이 분비돼 심적으로 안정되기 때문이다. 야외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는 아침에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여 겨울 수영을 대체한다.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을 번갈아 가며 샤워를 하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 독서를 통해 새로운 관점 익히기

핀란드는 작년 세계 문장 독해력 1위를 기록한 독서 강국이자 공공 도서관 이용률이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다. 인구 550만의 국가에서 매년 6800만 권의 서적이 대여되며 2018년 핀란드 독립 100주년을 맞아 개관한 헬싱키 중앙 도서관 오디(Oodi)는 세계 최고의 공공 도서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핀란드에서 가장 널리 사랑받는 책은 핀란드 대표 캐릭터 무민이 등장하는 동화책이다. 핀란드 모든 서점과 도서관에서 무민 책을 찾아볼 수 있다.

- 편안하게 자연의 소리 들어보기

면적의 70%가 숲으로 덮여있는 핀란드에서는 깨끗한 자연 속 휴식이 일상으로 작년에만 320만 명이 핀란드 내 국립공원을 찾았다. 핀란드 자연 보호청은 숲 속에서 15분을 보내면 스트레스 지수가 낮아지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핀란드 관광청은 자연의 효험을 알리고자 핀란드 최북단 라플란드 지역에서 들을 수 있는 자연의 소리를 녹음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달콤한 빵 굽기

핀란드에서 가장 흔한 디저트는 향신료 카더몬 향이 나는 시나몬 번이다. 핀란드어로는 코르바푸스티(korvapuusti)라고 불린다. 인당 연간 10kg 이상 커피를 소비하는 핀란드에는 커피와 시나몬 번을 합친 '풀라카빗(pullakahvit)'이라는 단어도 있는데 핀란드인은 풀라카빗의 여유를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일과로 꼽는다. 핀란드식 시나몬 번 레시피는 핀란드 관광청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보기
핑크빛 '사자'가 삼킨 코로나 19, 그 행복한 시간
섬 전체가 산호 보호 구역… 필리핀 보홀에서 즐기는 '에코 투어'
모든 이들의 오랜 로망… 세상에서 가장 로맨틱한 섬, 몰디브
‘사회적 거리 두기’ 기간 중 떠나는 필리핀 미식 여행
'2019 템플스테이 우수 운영 사찰'
다시 여행 갈 수 있을까?..코로나 방지용 비행기 칸막이 등장
'3년 연속 행복지수 1위' 핀란드의 특별한 휴식 방법
두바이 관광청, '우리가 다시 만나는 그날까지' 캠페인 영상 공개
인제 자작나무 숲 내달 1일부터 개방
두바이 관광청, '우리가 다시 만나는 그날까지' 캠페인 영상 공개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18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