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와싱톤 마뉴먼트 주립공원 - 에팔레치안 트레일 메릴랜드 구간

07/15/2018 | 08:38:39PM
와싱톤 마뉴먼트 주립공원 - 에팔레치안 트레일 메릴랜드 구간
Photo Credit: pickupimage.com
산행로명 : 에팔레치안 트레일 워싱툰 마뉴먼트 구간

인근도시 : Middletown, VA

이동거리 : MD 엘리컷시티(51마일) / VA 애난데일(55마일)

산행거리 : 총 8~10.4마일

산행시간 : 3시간 30분~5시간

난이도 : 중급

경치 : 왕복(BACK & OUT)

계절 : 연중

혼잡도 : US 40부터 아주 붐빔

최고봉 : 1680피트(5300미터)

등정고도 : 935피트(285미터)

산행시작 : 워싱톤 마뉴먼트 주립공원 주차장

산철쭉이 만발한 호젓한 산길

메릴랜드 서녘에 자그마한 공원이 있는데 미국의 국부 조지 와싱톤의 업적과 전공을 기리기 위해 준설한 워싱톤 마뉴먼트 주립공원이 그것이다. 조형물이 하나 언덕위에 만들어져 헤거스 타운을 굽어보고 있는데 흡사 우리의 첨성대와 닮은 모양이다. 이 조형물의 미니어쳐가 공원 들어오는 입구에 또 하나 세워져 있어 우리에게는 아주 친근한 모습을 하고 있다.

이 공원안에는 에팔레치안 트레일이 관통하고 있는데 북향하면 애나폴리스 락으로 이르는 길이 잘 다듬어져 있어 산새소리 정겨운 오솔길이 그리 경사가 급하지 않게 이어진다. 봄이면 지천으로 앞다투어 피어나는 산철쭉의 군무가 현기증이 나도록 아름답다. 그 향에 취해 그늘진 숲길을 걷다보면 몸 구석구석으로 스며드는 땅과 나무들의 정기가 한껏 느껴진다. 건강한 수림욕을 즐길수 있는 구간이다.

가는 길:

엘리컷 시티에서는 70번 도로 웨스트 버지니아에서는 270번 노스를 타다 70번 웨스트로 갈아타고 10마일 정도 가면 42번 출구로 빠지면 17번 도로이자 N/Myersville Rd인데 우회전해서 0.6마일 정도 계속 진행하면 Monument Rd를 만나고 이 길을 타고 꼬불꼬불 이어지는 4마일 길을 따라간다. Zittlestown Rd를 만나 좌회전해서 조금만 가면 이내 오른쪽으로 공원입구가 나온다. 참고로 주소는 6620 Zittlestown Rd. Middletown, MD 21769-6203 이다. 입구로 들어서 자가 등록을 하고 오른쪽으로 선회하는 일방통행길을 따라 올라가면 주차장이 나오는데 여기서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하면 된다.

산행로 분석:

이 산행로는 에팔레치안 트레일을 대표하는 하얀색 표식을 따라 갔다가 푸른색의 셸터로 들어갔다가 되돌아 오는 산행로다.

-0.0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미니 뮤지움과 관리 사무소 옆에 설치된 작은 셸터앞으로 시작되는 트레일 헤드에서 출발한다.

-0.2마일 지점에서 좌측으로 마뉴먼트 조형물이 있는 언덕으로 들어서는 길이 있는데 잠시 들렀다 돌아온다.

-2.4마일 지점에 왼쪽으로 난 푸른색의 Greenbrier 주립공원 진입 산행로가 나오는데 그냥 지나치면 된다.

-2.9마일 지점 까지 내리막과 평지를 반복하며 70번 도로를 만날 때 까지 전진하는데 중간에 Boonsboro Mountain Rd.를 건너게 된다.

-3.0마일 지점에서 40번 도로을 조우하게 된다. 위로 지나는 40번 다리 밑으로 통과하여 이어지는 오르막길을 오른다.

-3.7마일 지점에서 왼쪽으로 PINE KNOB 셀터로 들어가는 푸른색 표식의 길로 들어선다.

-3.9마일 지점이 셸터로 인근 약수터에서 목을 축이고 쉬었다 돌아가거나 더 전진해서 아나폴리스 락까지 이어간다.

-5.0마일 지점에서 좌측으로 아나폴리스 락 전망대로 가는 푸른색으로 표시되어 나오는데 이 길을 따라 내려간다.

-5.2마일 지점이 최종 종착지인 전망대로 여기에 장대한 좌우 조망이 펼쳐지는 바위군의 정상이다. 여기서 휴식을 취하고 왔던 길을 되돌아 가면 된다.

주의사항

1. 공원입구로 들어서면 입장료를 스스로 내도록 설치해두었다. 영수증이나 봉투도 비치되어 있지 않아 내지 않아도 그만이지만 산행로 보수 등에 경비가 드니 기부금으로라도 여기고 잊지 말고 지불하길 바란다.

2. 7~8월 이면 산딸기가 지천으로 피어내는 산길이다.

3.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이 공원을 기점으로 남으로는 화이트 락과 Gathland 공원으로 갈수 있고 북으로 아나폴리스 락까지 산행을 경험할 수 있다. 공원은 캠핑하기 좋도록 조성되어 있어 1박이 즐겁고 편하다.

4. 돌과 바위 투성이의 산길이라 걸려 넘어짐에 조심해야 한다. 또한 이 때문에 뱀이 상대적으로 많이 출현하니 마음의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다.

관련 커뮤니티
가을의 끝자락에 들어간 버지니아 셰난도어 국립공원
바위를 이고 환대하는 셰난도어의 명산 올드랙
평범을 거부한 이단의 땅, 웨스트 버지니아 넬슨 락
봄이 오는 소리 들으며, 셰난도어 패스 마운틴
새해 아침 버지니아 세난도어 올드랙 일출 산행기
셰난도어로부터 버림받은 산, 시그널 높
고요속의 눈내린 하늘 정원, 스카이 메도우
겨울 산행 버지니아 셰난도어 설국 속으로
셰난도어의 전망대, 메리스 락을 오르다
메릴랜드 건파우더 주립공원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18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