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조지 와싱톤 국유림 빅슈로스( BIG SCHLOSS TRAIL)

07/15/2018 | 08:31:33PM
조지 와싱톤 국유림 빅슈로스( BIG SCHLOSS TRAIL)
Photo Credit: pickupimage.com
산행로명 : 빅슈로스( BIG SCHLOSS TRAIL)

인근도시 : WOODSTOCK, VA

이동거리 : MD 엘리컷시티(155마일) / VA 애난데일(128마일)

산행거리 : 총 4.4마일

산행시간 : 3시간 30분

난이도 : 중급

경치 : 왕복(BACK & OUT)

계절 : 연중

혼잡도 : 시즌에는 붐빔

최고봉 : 2900피트(880미터)

등정고도 : 1035피트(315미터)

산행시작 : 조지 와싱턴 국유림내 Wolf Gap recreation area 주차장

산정에 건설된 신의 성곽, 빅 슈로스

버지니아와 웨스트 버지니아의 경계에 광활하게 펼쳐져 있는 조지 와싱턴 국유림 영내에 있는 메사누턴 산자락에 걸쳐 펼쳐져 있는 이 산행로는 그리 높지 않은 300미터 고도를 오르는 아름다운 길이다. 처음 오르막길에 지천으로 산 철쭉의 만개가 눈부신 5월의 산길은 찬란하기 그지없고 산정으로 연결된 산마루에는 각종 들꽃 산꽃들이 흐드러져 벌과 꽃들이 모여드는 신의 정원 같다. 이끼들이 군데군데 끼어 있는 고색창연한 바위들이 즐비한 정상에는 거대한 성곽이라는 뜻의 독일어 빅 슈로스라 명명되어져 있다.

최근에 목조 다리가 건설되어 있어 큰 위험 없이 계곡을 건너 빅슈로스로 넘어가 장쾌한 셰난도어 지역과 웨스트 버지니아 평원에 평화로운 촌락들을 감상할 수 있다. 셰난도어에서도 조금 더 달려야 이르는 곳이라 다소 거리가 먼 편이나 산 정상이 주는 명경을 보기위한 발품이라 여기면 그리 아깝지도 않다.

가는 길:

I-495에서 66번 도로를 타고 웨스트인 Front Royal 방향으로 가다가 81번 도로를 만나면 왼쪽 레인에 들어 남쪽 방향으로 내려간다. 20마일 정도를 내려가 283번 출구인 Woodstock 동리를 관통하는 42번 도로인 Senado Rd. 웨스트 방향으로 향한다. 이길로 6마일 정도가면 오른쪽에 교회와 묘지가 있는 사이길인 Church Rd.로 들어가면 이내 Buck Rd.를 만나고 좌회전해서 내리막길을 내려가자마자 바로 내를 건너는 다리가 나오는데 오른쪽으로 난 Wolf Gap Rd.로 우회전해서 내를 따라 간다.

이 길을 따라 5마일 정도 계속 올라가면 조지 와싱톤 국유림이 시작되는 입구 표식과 함께 오른쪽으로 9개의 캠프 사이트가 조성되어 있는 Wolf Gap recreation area 주차장이 나오는데 여기서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하면 된다.

산행로 분석:

이 산행로는 주황색 표식을 따라 갔다가 푸른색의 빅슈로스 정상에 오르는 왕복의 형태이다. 특별히 교차하는 트레일이나 갈림길이 없으니 길을 놓칠 염려는 없다.

-0.0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서클로 된 캠프장을 어느 방향이든 돌아가면 윗부분에서 시작되는 트레일 헤드가 나온다. 주황색 마크가 되어있고 팻말이 설치되어 거리를 알려준다. 계속 오르막길의 산행로가 이어지고

-0.7마일 지점에서 일차 정상격인 산마루에 도착한다.

-1.8마일 지점 까지 내리막과 평지를 반복하다 이 지점에서 오른쪽으로 난 푸른색의 빅슈로스 정상으로 이르는 길을 택해 오르기 시작한다.

-2.1마일 지점에서 정상에 이르는 목조 다리에 이른다.

-2.2마일 지점이 장대한 좌우 조망이 펼쳐지는 바위군의 정상이다. 여기서 휴식을 취하고 하산하면 된다.

-2.5마일 지점에서 갈림길에 이르는데 여기서 더 걷고 싶은 이들은 우측 길을 택해 북향으로 더 걸어가면 된다.

-4.4마일 지점에서 처음 출발했던 주차장으로 돌아오게 된다.

주의사항

1. 산행로가 시작되는 주차 공간이 그리 넓지 않아 산행이 본격적인 성수기에는 서두르는 것이 좋다.

2. 정상인 바위군에는 안전장치가 없으므로 실족에 유의한다.

3. 울프 갭 로드는 꺾이는 곳이 많으므로 표시판을 주의 깊게 확인하며 운전해야 한다.

4. 주차장에 이르기 바로 전에 약수터가 있으니 원하시는 분들은 물통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5. 봄 여름 시즌에는 날벌레들이 많으니 퇴치약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관련 커뮤니티
가을의 끝자락에 들어간 버지니아 셰난도어 국립공원
바위를 이고 환대하는 셰난도어의 명산 올드랙
평범을 거부한 이단의 땅, 웨스트 버지니아 넬슨 락
봄이 오는 소리 들으며, 셰난도어 패스 마운틴
새해 아침 버지니아 세난도어 올드랙 일출 산행기
셰난도어로부터 버림받은 산, 시그널 높
고요속의 눈내린 하늘 정원, 스카이 메도우
겨울 산행 버지니아 셰난도어 설국 속으로
셰난도어의 전망대, 메리스 락을 오르다
메릴랜드 건파우더 주립공원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18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