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조선시대 왕의 쉼터 재현한 가족기업

10/26/2021 | 12:00:00AM
조선시대 왕의 쉼터 재현한 가족기업
"면역력 높여 무병장수 하세요"

[단독인터뷰]버지니아 킹스파 존 김·소피아 김 공동대표

한국식 온냉요법으로 면역력 강화···왕의 휴식

버지니아 기반 미 전역 진출 계획, 스파한류 비전”

“살균·해독·항암 효과 참나무 사용

금, 황토, 숯, 보석 등 약재에 서양의학적 개념 더해

내부 한식당 등 하루종일 즐기는 초대형 가족휴양지”

조선시대 왕들은 질병 치료를 위해 온천욕을 했다. 조선왕조실록에는 역대 왕들의 온궁에 사용됐던 내의원 처방이 기록돼있다. 조선 왕 중에서 온천을 가장 좋아했던 세종대왕은 평산, 온양, 이천 등의 온천을 찾으며 허리와 어깨 강직을 치료했다.

한국에서는 대학과 지자체가 나서 실록과 동의보감을 연구해 치유 스파를 발전시키고 있지만, 미국에 온 한인들에게는 먼 얘기다. 이런 한인들을 위해 버지니아에 조선시대 왕의 쉼터를 재현한 가족기업이 있다. 전통 조경 등 우리 문화를 살리고 동의보감 약재를 활용했다. 전통의학에 서양의학적 개념과 쾌적하고 넓은 현대식 시설을 접목해 면역력 증진 무병장수 프로젝트에 나선 가족기업, 킹스파의 존 김·소피아 김 공동대표를 만났다.

팬데믹으로 지친 한인들의 몸과 마음, 피로를 풀어주고 새로운 힘을 더해줄 버지니아 킹스파는 3.8에이커 부지에 6만5000 스퀘어피트의 넓고 쾌적한 공간을 자랑한다. 위치는 한인밀집지역 센터빌과 가깝다. 2015년 7월부터 공사를 시작, 6년 넘게 진행한 초대형 건강문화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고 지난 13일부터 고객서비스를 시작했다.

▷쌀쌀한 가을, 온열요법으로 면역력 높여야

주민들 대부분 백신 접종을 마친 시점. 지난해 지역 건강 이슈는 코로나 방역이었지만, 이제는 약해진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와 스트레스, 우울감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사람들의 활동이 줄고 사회적 관계가 단절되면서 발생하는 문제가 더 크게 부각되면서, 세계각국은 위드코로나를 선언하고 있다. 보다 개방적으로, 필수 활동을 해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시니어들에게는 특히 면역력 증진이 중요하다. 암 등 수많은 질병이 면역력 약화에서 비롯된다. 최첨단 바이오 기술과 의학도 우리 몸을 방어하는 면역 시스템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동양의학에서는 수천년 전부터 원기보강, 기혈순환 등 면역력 증진에 집중해왔다. 우리 몸 속 군사 역할을 하는 면역시스템을 강력하게 바꾸면, 외부에서 들어오는 사기를 효과적으로 막아낼 수 있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서양의학이 겉으로 나타난 증상을 치료하는 것에 집중한다면 동양의학은 병에 걸리기 전에 예방하는 측면이 강하다. 동양에서 강조해온 온냉요법, 히트·콜드 테라피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는 것은 스탠포드대 신경과학자 앤드류 휴버맨 박사 등 서양에서도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킹스파를 시작한 김병택 회장과 준 김 사모는 사람들을 건강하게 해야한다는 사명감 가운데 이 사업을 시작했다. 킹스파에 릴렉스나 재미를 강조하는 리조트 개념도 있지만,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더 집중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살균, 해독, 항암효과 높은 참나무 사용

김 준 사모는 특히 킹스파 한증막 등에 들어가는 참나무에 신경을 썼다. 참나무 마른장작을 킹스파로 가져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참나무는 천하제일의 해독제로 불리는 명약이다. 참나무 요법을 한 베트남 참전용사가 1년 만에 다이옥신 독이 풀려서 가려움증이 없어지고 마비가 풀린 사례가 한국언론에 소개되기도 했다. 참나무 연기를 액화시켜 해독과 항암효과가 있는 의약품을 만드는 생명공학 기업도 있다.

▷순금, 보석, 황토 등 동의보감 약재로 만든 불가마

킹스파 방문객들은 23K 금으로 되어있는 방, 참숯방, 황토방, 보석이 있는 방, 소금방 등에 들어가 약재 향 속에서 온열요법을 할 수 있다. 땀을 내며 몸 속 독소를 배출하고, 나와서 고급 의자에 앉아 쉴 수 있다. 아이스 방에서는 시원함을 느끼며 체온을 조절할 수 있다. 김 대표는 “여성 고객들을 위해 한국에서 좌욕기와 한약재를 가져왔다. 생리불순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며 “할리우드 스타 기네스 펠트로도 좌욕을 하는 등 미국인들도 관심이 많다”고 했다.

▷조선시대 문화 코드 심어 “이제는 스파한류”

킹스파에 가면 거북선과 이순신 동상, 한국식 정자 등 곳곳에서 한국 전통 정서를 느낄 수 있다. 김 대표는 “회장님은 세종대왕, 이순신 장군 등에 대해 설명하며 한국인의 프라이드를 가지라고 강조하신다. 킹스파 곳곳에 기와나 건곤감리 등 우리 민족 문화를 심어놨다”고 했다. 김 대표의 비전은 미 전역에 킹스파 체인점을 열어 한류를 확산하는 것이다. 김 대표는 “미국에 좋은 스파는 많이 있지만 한국적이고 동양적인 분위기의 스파는 없다”며 “BTS, 오징어게임, K뷰티, 김치와 불고기 등 한류열풍이 불고 있는 요즘, 킹스파를 통해 한류 확산에 기여하고 싶다”고 했다.

▷하루종일 즐길 수 있는 가족휴양지 개념

킹스파는 야외풀, 인공폭포, 스킨케어실, 한식 일식 미국식 레스토랑, 주스바, 파티룸, 라운지, 영화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김 대표는 “작은 찜질방이 아닌 하루종일 즐길 수 있는 휴양지 개념”이라며 “돌아가는 분들이 오늘 하루 재미있고 행복하게 푹 쉬었다라는 말을 하게될 것”이라고 했다.

▷이용시간: 일~목 8AM-11PM, 금~토 8AM-12 Midnight

▷문의: 703-957-3010

▷장소: 25330 Eastern Marketplace Plaza, Chantilly, VA 20152

심재훈 기자

관련 기사보기
2년 내 수퍼변이 나타날 것
세계 인구 절반 영양상태 불량
불우한 이웃과 함께한 추수감사절
VA여성 울린 로맨스 사기범 13년형
연방정부 계약직 최저시급 15달러로 인상
우정과 건강 증진, 한궁의 매력
메릴랜드는 희생자들을 기억한다
연말 온라인 사기 주의
백악관, 삼성 반도체 투자 환영
델타보다 센 '누' 변이 나타났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18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