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FTC, 정부기관 사칭 ‘사기전화’ 증가

03/07/2019 | 07:21:28AM
계속되는 정부 기관 사칭 전화로 인해 작년 금전 피해액이 4억 8800만 달러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거래위원회(FTC)는 정부 기관 사칭 전화 사기 유형이 작년에 보고된 54만 건의 사기 사건 중 절반을 차지하며 금전 피해액이 4억 8800만 달러에 도달했다고 보고했다.

FTC에 보고된 사기 종류 중 부채 수금(Debt Collection) 불만이 지난 3년간 가장 높은 소비자 불만으로 1위 자리를 유지했으나 올해 정부 기관 사칭 사기가 증가하며 부채 수금 불만이 2위로 밀려났다. 신원 도용(Identity Theft) 소비자 불만은 3위에 머물렀다.

FTC는 작년에 약 300만 건의 소비자 불만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소비자 총 사기 피해액은 2017년보다 38% 증가한 14억 8000만 달러에 달했다.

정부 기관을 사칭한 사기 전화의 기계 메시지는 “귀하의 이름으로 의심스러운 정보가 나타났다.”라며 “이 메시지를 받는 순간, 부서의 무료 전화(toll-free)번호로 다시 연락해야 합니다.

만약 전화하지 않을 시 체포 영장이 발부되며 당신은 체포될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수신자가 주어진 번호로 전화를 걸 기를 기다린다.

정부 기관 사칭 전화의 한 내용으로는, 수신자가 마약 관련 범죄 또는 불법적으로 돈을 송금한 범죄와 관련되어있어 사회 보장 번호(SSN)가 차단되었다고 주장한다.

사기꾼들은 사회 보장 번호를 다시 활성화하거나 새 번호를 받으려면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고 말한다.

다른 전화 내용으로는 수신자의 사회 보장 번호가 신용 카드 신청을 위해 불법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며 돈을 내지 않으면 사회보장번호의 혜택을 잃을 위험이 있다고 위협한다.

사기꾼의 목표는 대개 사람들의 사회 보장 번호를 알아내거나, 돈을 지불하게 하는 것이다.

FTC의 소비자보호부 이사인 앤드류 스미스는 “사회 보장국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이나 IRS와 같은 정부 기관이 개인 정보 또는 돈을 요구한다면 그것은 사기입니다.”라고 전했다.

위와 같은 사칭 전화를 받으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명심해야 한다. * 사회 보장 번호는 정지될 수 없다. *그 어떤 정부 기관도 사회보장번호를 재활성화하거나 새로운 번호를 얻기 위해 돈을 요구하지 않는다. *사기꾼이 주는 번호로 전화를 걸어서는 안 된다. * 사회 보장 번호의 마지막 네 자리를 알려주면 안 된다. 이는 신원 정보 사기로 이어질 수있다. * 은행 계좌 나 신용 카드 번호를 알려주면 안 된다. 사칭 사기 전화를 받은 소비자는 온라인으로 또는 1-877-FTC-HELP (382-4357)로 전화하여 불만을 제기할 수 있다.

이지수 인턴기자

관련 기사보기
‘동포사회 권익창출’ 초점
MS-13갱단, 페어팩스 청소년 ‘살인’
버지니아, 정신건강 평가 당일 제공
저소득층, 학자금 보조 신청 불이익
페어팩스 정책수립 ‘한인 참여’
세금마감 임박… IRS 사칭 사기 ‘주의’
연방하원, 미북 이산가족 상봉 재추진
DC, 여성 일하기 좋은 도시
식용 닭, 사육·도축 논란
청소년, 우울증‧불안장애 심각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18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