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여름에 더 실속있는 LG 김치냉장고

06/08/2018 | 07:22:46AM
한인들이 가장 즐겨먹는 대표음식 김치는 발효식품인 만큼 특유의 맛을 보존하기 위해서 적절한 온도유지가 필수 과제이다.

예전 김장김치를 담으면 집 뒷마당 장독에 김치를 저장 하여 땅속의 일정한 온도 유지를 바탕으로 해 맛있게 숙성된 김치를 먹을 수 있었는데, 이러한 김장김치의 맛을 되살리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김치냉장고이다.

김치는 다량의 염분을 포함 하고 있어 영하 1-2 도 까지는 얼지 않으며, 적정 온도를 유지해야 김치의 신선한 맛이 유지된다.

세계 최초의 김치냉장고는 금성사(현 LG 전자) 가 1984년에 개발해 상용화 했으며, 시장선도자로서의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최신 제품이 지난달 북미시장에 뚜껑형과 스탠드형 두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뚜껑형의 경우 같은 용량크기의 스탠드형 보다 거의 2배 가까이 수납용량이 큰 장점이 있으며, 스탠트형은 하부의 서랍형 부분과 상부의 전면개폐방식 형태이다.

스탠드형의 경우 수납이 뚜껑형보다 편리하고 김치 이외의 다용도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LG 김치냉장고의 원리 및 주요 기능은 우선 유산균 증식이 가장 활발한 최적온도인 화씨 43.7(섭씨6.5도)를 유지한다는 점이다.

또 20개 에어벤트에서 6분마다 쿨링샷을 분사해 주기 때문에 과일은 더 달콤하게, 해산물은 더 신선하게, 김치는 더 맛있게 숙성해 준다. 물론 절전형 모델로써 미국 에너지 스타(Energy Star) 등급을 획득했다.

이밖에 김치전용 서랍, 진공 컨테이너, 냉기지킴 커버로 온기유입과 냉기유출을 최소화 하고 풍미는 더하면서도 기타 잡냄새가 나지 않도록 특수 설계됐으며 넉넉한 35갤런의 저장용량을 제공한다.

LG 김치냉장고는 베스트바이, 홈디포, 로우스 등의 온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AJ Madiso, DigiPlus, Electronics Land, Teleboy, Big Centric, LaserPlus, 슈퍼코, 하이트론, 한스전자, 헬스코리아, 텔레트론 등 전자제품 판매업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정 에스더 기자

관련 기사보기
‘웨이즈’ 워싱턴 운전자 편의 기능 신설
“북한 기아 주민 돕기에 동참하세요”
쌀∙고구마 유아식 ‘중금속’ 위험
워싱턴 일원 등 홍역 확산 경고
워싱턴 DC에 빈 사무실 남아 돈다
알렉산드리아 인구 ‘과밀화’
워싱턴서 시위하려면 요금 내라?
워싱턴 일원 사슴사냥 시작된다
암면공장 건립 ‘공해우려 확산’
“기대수명, 수십년 만에 감소”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18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