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올해 온라인대학 최고순위는?

01/11/2018 | 12:00:00AM
최근 온라인 대학강좌가 인기를 끌면서 수강생들이 대거 몰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가을학기를 기준으로 600만명 이상이 민간 비영리대학들이 운영하는 온라인 강좌를 1개 이상 수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US뉴스 앤 월드리포트가 최근 올해 최고의 온라인 대학 순위를 발표해 주목된다. 이 발표에 따르면, 올해 학부과정 온라인 프로그램은 오하이오 주립대학 컬럼버스캠퍼스가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이 대학은 지난해 8위에서 큰 도약을 이뤘다. 이에 따라 지난해 1위였던 엠브리-리들대학은 제자리를 지킨 템플대학과 함께 공동 2위로 주춤했다.

이어 애리조나 주립대학이 4위에 올랐으며 지난해 14위로 밀려났던 유타 주립대학은 올해 5위로 뛰어 올랐다. 그런가 하면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 울밍턴캠퍼스는 지난해 76위에서 올해 무려 7위에 랭크됐다.

온라인 대학원과정을 분야별로 보면 우선 경영전문대학원(MBA)은 템플대학의 폭스비즈니스스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 자리를 굳혔다. 또 카네기멜론대학 테퍼비즈니스스쿨 역시 다시 2위를 차지했으며, 공동 2위에 이름을 올린 인디애나주립대학 블루밍턴캠퍼스의 켈리 비즈니스스쿨은 지난해 3위에서 올해 1계단 더 올라섰다.

교육대학원과정은 올해 순위 변동폭이 가장 큰 분야이다. 지난해 공동 10위에 머물렀던 클렘슨대학의 무어 애듀케이션스쿨이 올해 결국 1위 자리에 올랐다. 반면 지난해 플로리다 주립대학과 함께 공동 2위를 기록했던 크레이튼대학은 올해 61위로 내려갔다. 반면 지난해 랭킹에서 16위였던 노스텍사스대학은 4위로 비약했다.

간호전문대학원과정에서는 올해 세인트 사비에르(St. Xavier) 대학이 1위에 올랐다. 이어 오하이오 주립대학과 사우스캐롤라이나 의과대학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콜로라도 주립대학은 지난해 공동 9위에서 올해는 4위로 뛰어올랐다.

엔지니어링대학원과정은 컬럼비아대학의 푸파운데이션 엔지니어링응용과학스쿨이 지난해 3위에서 올해는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로스앤젤레스캠퍼스(UCLA) 새뮤얼리 엔지니어링응용과학스쿨과 서던캘리포니아대학 비터비 엔지니어링스쿨이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컴퓨터IT대학원과정은 지난해 1위였던 서던캘리포니아대학이 올해도 1위 자리를 굳혔다. 이어 뉴욕대학과 버지니아공대가 공동 2위,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이 지난해 6위에서 두 계단 오른 4위를 각각 기록했다.

폴 천 기자

관련 기사보기
킹 목사 아들 “트럼프는 인종주의 대통령”
이민국, DACA 신청 재개
MD 주의회, 오바마케어 핵심조항 부활 추진
올해 인기많은 최고 일자리는?
노인봉사회 올해 알찬 계획
라우든 윌로우스포드 ‘인기’
공항 이용객 홍역 전염 ‘비상’
노덤 73대 버지니아 주지사 취임
메릴랜드 교육정책 ‘찬반 격론’
캘리포니아 산사태 실종, 최대 43명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18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