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업/계/동/향 유기농으로 재배하는 ‘초원농장’

07/31/2015 | 08:18:45AM
어느 때보다 건강과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감에 따라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산물이 날로 인기를 얻고 있다.

버지니아 센터빌과 메릴랜드 엘리컷 시티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초원농장’은 총 50에이커의 넓이의 기름진 땅으로 유명한 데 이곳에서는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으로 한국 야채와 과일만 재배하여 소비자들에게 공급해 오고 있다.

2007년부터 운영에 들어간 초원농장의 인기 상품으로는 된장을 비롯해 간장, 고추장, 오이지, 고추가루, 고추짱아치 등이 대표적으로 꼽히고 있는 데, 한국의 그 옛날 재래식으로 만드는 된장은 고추씨를 넣어서 깔끔하고 맛 있다고 소문이 나서 원근각지에서 구입하러 오는 손님들의 발걸움이 줄을 잇고 있는 실정이다. 또 어린 헬라피뇨로 만든 짱아치는 아삭하고 무르지 않아 인기 품목 중의 하나로 제품이 부족할 정도다.

특히 안매운 아삭이 고추를 원료로 한 고추가루와 김장용 고추가루 그리고 청양고추가루는 계절에 관계없이 주문이 밀리 정도로 인기가 높으며, 한국 신고배와 복숭아는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일반 시중 제품과는 비교가 안 된는 최고 상품으로 손색이 없다.

이 달부터 판매되고 있는 ‘찰 옥수수’는 한국 충북 괴산에서만 재배되는 ‘대학 찰 옥수수’로 일반 찰 옥수수보다 껍질이 얇아서 이에 잘 끼지 않으며 쫀득함과 당도가 탁월한 것이 특지이다.

한인들이 여름철 건강식으로 선호하고 있는 토종닭 백숙과 닭도리탕은 즉석에서 요리가 가능하며 맛이 일품인 숯불갈비도 접할 수가 있는 데 하루전에 주문을 해야한다.

초원농장의 월별 상품으로는 각종 모종 판매을 비롯해 된장, 고추장, 간장, 고추가루 판매(5월), 상추, 깻잎, 미나리, 오이, 호박, 부추 등 야채류(6월), 참외, 복숭아, 토마토, 열무, 찰옥수수 등 과일류(7,8월), 한국 신고배를 비롯한 배추, 무, 홍갓 등 김장거리(9,10월) 등이다.

초원농장은 27005 Claksburg Rd. Damascus,MD 20872에 위치해 있으며 문의전화는 240-252-0168이다.

김성한 기자

관련 기사보기
중고차 가격 상승세 멈췄다
한국토지 제일많은 외국은 ''미국인 1위''
주식 투자로 인한 세금빚 해결 사례
'한미동맹 발전. 강화에 총력'
전문직 이민자 '해고 칼바람' 분다
흥분,기쁨,눈물...16강 진출 워싱턴도 들썩
한국, 포르투갈 꺾고 월드컵 16강
할인의 힘... 인플레가 이겼다
조기 은퇴시 ''18만불 손해''
워싱톤한인연합회 ‘스티브 리’ 공식 인준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22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