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사 | 구독신청 |

메디데이터, 美모더나 코로나19 백신 개발 임상시험 플랫폼 제공

07/24/2020 | 08:06:52AM
메디데이터, 美모더나 코로나19 백신 개발 임상시험 플랫폼 제공
다쏘시스템 자회사이자 생명과학 임상연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 메디데이터는 미국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mRNA-1273) 개발에 필요한 임상시험 및 연구 전반을 돕고 있다고 24일 발표했다.

메디데이터 통합 임상시험 플랫폼은 3만여명을 모집할 예정인 임상 3상을 비롯해 모더나 mRNA-1273 백신 개발에 사용되고 있다. 모더나와 메디데이터 팀은 혁신적이고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임상시험 솔루션들을 활용해 전세계적 팬데믹 상황에 신속히 대응한다.

이번 임상시험은 대상자의 사이트 방문을 최소화하고 데이터를 직접 수집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는 최대 규모의 연구이기도 하다. 사이트 방문을 최소화하는 임상시험 가상화로 임상시험 대상자는 스마트폰 등 개인이 가진 통신 기기를 활용할 수 있어, 별도 제공된 기기나 의료장비 등을 휴대해야 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메디데이터 공동 창업자이자 공동 CEO인 타렉 셰리프(Tarek Sherif)는 "현 시점에서 우리 세계 사회의 건강을 지키고 의료 과학의 발전의 기여할 수 있는 모더나의 획기적이고 중요한 연구에 협력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수년간 쌓아온 폭넓은 파트너십으로 인해 이러한 중요한 임상 연구에 함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더 빨리 이 사태에 대한 해답을 찾을수록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더나 최고 디지털 및 운영 책임자 마르첼로 다미아니(Marcello Damiani)는 "메디데이터의 통합 플랫폼은 우리가 안전하고 효과적인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대상자들을 최우선시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모더나는 임상 연구의 효율화와 가속화를 돕기 위해 메디데이터 레이브 플랫폼 내 △ EDC(전자 자료 수집), △ eCOA(전자 임상 결과 평가), △ CSA(위해성 기반 모니터링 솔루션) 등 여러 임상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활용 하고 있다.

이 중 레이브 CSA는 메디데이터의 여러 위해성 기반 모니터링 솔루션 중 하나로, 머신러닝을 통해 임상시험 데이터 리스크를 진단한다. 다양한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를 통합하고 각 시험대상자에 대한 포괄적인 보고서를 제공해 중요 데이터 변화 감지와 추적을 용이하게 한다.

모더나는 2015년 12월부터 메디데이터와 협업해 다수의 임상시험을 진행해왔다.

관련 기사보기
근육·뼈 건강 높이는
복통 완화하는 '마사지법'
질병의 75%, 치료없이도 낫는다
연어가 코로나 전파 주범?… 中 논문 믿어도 될까?
사무실 문 손잡이에도 코로나... '재택' 이후가 문제다
'영혼'마저 잠식하는 코로나19… '심리 방역' 이상 없나?
우울한 요즘, 기분 좋게 만드는 의외의 음식
뇌졸중 환자, 30분 운동했더니 사망 위험 ‘뚝’
결국 카페·식당 접수한 코로나19… 먹을 땐
스트레스 많은 사람, '코로나' 걸리면 빨리 악화
comments powered by Disqus
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조선 TEL(703)865-8310 FAX(703)204-0104
COPYRIGHT ⓒ Chosunilbousa.com 2007 - 2018 이메일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안내 | 콘텐츠 제휴문의
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by 4uhomepage.com